2022 연례학술대회 감사의 글

  • 작성일자

    2022-08-25 16:28
  • 조회수

    64

                                                                    감사의 글

 

존경하는 한국연안방재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이제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회원님들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2022년 제10한국연안방재학회 연례학술대회가 아름다운도시 여수에서 지난 사흘간 성황리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에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부터 2년 넘게 코로나19팬데믹으로 우리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학술대회를 통한 교류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대면으로 직접회원님들께서 참석하시어 오랜만에 만나시는 귀한 분들과 정담어린 이야기를 많이 나눌 기회도 가졌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역대 가장 많은 160명 이상의 회원님들의 현장 참석이 있었고, “풍요로운 연안, 안전한 해안을 주제로 해양환경변화 등 6개 분야의 일반 세션과 ICT 기반 항만인프라 재해대응 5개 분야의 특별 세션에서 역대 가장 많은 90여편의 뛰어난 연구 성과의 발표와 함께 활발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 연안방재학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큰 발전을 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해서 참가한 모든 회원님들이 기쁨을 같이 했습니다. 그리고 해를 거듭할수록 연안방재에 특화된 여러 분야에서 훌륭한 연구 성과들이 많이 발표되고 토론되고 있어 기쁨이 더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학회는 지구기후변화에 따른 연안재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 학문의 기여를 통한 학문발전을 지향하고 있으며, 연안재해로부터 연안을 안전하게 보전할 수 있는 기술개발과 대응방안 마련을 통하여 국가 경제성장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와 우리를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 학회가 연안방재를 위한 기술개발과 발전을 선도하고, 국내 연안방재에 관련한 현안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향후 우리의 앞선 연안방재 관련 과학기술을 ODA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이전하여 세계 각국의 연안재해 피해를 저감하는데 우리 학회가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금년도 연례학술대회에 축사를 해주신 대한민국 국회 주철현 의원님, 특별강연을 해주신 한전 전력연구원 장정범 소장님, 준비에 많은 수고를 해주신 신성원 준비위 위원장님, 이승오 편집위원장님 그리고 학회 사무국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에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학술대회 준비에 도움을 주신 원로회원님들과 여러 임원님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신 전라남도, 여수시, 혜인이엔씨, HJ중공업, SK에코플랜트 등 특별 회원사를 비롯하여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학회가 연안방재기술의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금번 우리 학회의 제10회 연례학술대회에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데 대해 모든 회원님들께 매우 감사드리며, 환절기에 회원님들의 건승하심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825

()한국연안방재학회 회장 박 광 순 드림

 

첨부파일